본문 바로가기

산 따라 길 따라

원주의 가볼만한 피서지 칠봉

반응형
산과 강이 어우러진 칠봉유원지

칠봉은 봉우리가 7개라는 데서 유래된 이름으로, 기암절벽 및 산세 또한 뛰어나 여름철 피서지로 좋습니다.

산봉우리 굽이에 하천이 흐르며 이 물은 섬강으로 흐르지요. 주말이나 피서철엔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습니다. 그동안 비가 부족해 수량이 많이 흐르지 않았으나 장마와 큰 비가 지나가면  아주 깨끗하고 시원합니다.

원주는 사통팔달의 도시답게 인접된 중앙고속도로와 제2 영동고속도로에서 접근이 수월합니다.

주변의 볼거리로는 간현 소금산 출렁다리와 100대 명산인 치악산과 감악산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물놀이와 등산을 겸한 피서를 즐기기에 용이하고 차박과 오토캠핑을 위한 시설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피서철엔 무료 시설인 하천가에는 자리잡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비로  칠봉유원지 지명을 확인하고 쉽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산현리를 통해 칠봉으로 들어오면 하천도로 옆으로 많은 차들이 주차하고 물가에서 텐트를 치고 피서를 즐기는 광경을 경험할 것입니다.

 

 

 

칠봉유원지에서 다슬기 잡기와 물놀이를 하는 피서객들
엄마와 낚시를 하는 아이의 모습과 물빛이 아름답네요

 

하천 주변 보다는 유료 솔밭에서 편히 오토캠핑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다리 아래 등은 자연 그늘이 시원한데 자리잡기가 어렵지요... 평상 대여료는 3만 원을 받고 있더군요. 시설로는 화장실과 급수시설 정도입니다.

 

 

평상 가까이 둑 아래에 지천이 흘러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빠질수 없는게 먹거리지요

 

저녁시간 야외에서 오붓한 바베큐 파티

 

 주변관광지로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잘 알려진 소금산 출렁다리, 국립공원 치악산, 유서 깊은 사찰 구룡사, 100대 명산 감악산, 오크밸리 골프장 내 뮤지엄 산 등이 있습니다

원주시 관광 홈페이지http://www.wonju.go.kr/tour/

 

홈페이지로 이동중입니다.

 

www.wonju.go.kr

 

 

소금산 출렁다리

 

국립공원 치악산

 

감악산

 

등산과 물놀이를 겸할수 있는 피서지로 포스팅해봤습니다. 코로나 19 하루빨리 사라져야 할 텐데요🤢   일상이 뒤죽박죽 엉망이 되버렸지요... 여름철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마칩니다

반응형